반응형
# enum
상수와 같이 다음처럼 원하는 문자등을 선언한다.
enum Weapon
{
Sword,
Gun,
Bat
}
내부적으로는 0, 1, 2, ... 로 저장된다.
즉, 위 Weapon.Sword 는 0, Weapon.Gun 은 1 이 내부적으로 사용된다.
그래서 다음과 같이 int 로 캐스팅하면 숫자로 정상 출력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enum Weapon
{
Sword,
Gun,
Bat
}
void Start()
{
Weapon myWeapon = Weapon.Sword;
Debug.Log(myWeapon); // Sword
Debug.Log((int) myWeapon); // 0
}
# 구조체 struct
여러 데이터( 필드 ) 들의 모음.
struct Human
{
public string name;
public float heigth;
public float weight;
public float feetsize;
}
void Start()
{
Human charles = new Human();
charles.name = "철수";
charles.heigth = 198f;
charles.weight = 52;
charles.feetsize = 265;
Debug.Log("name : " + charles.name + "height : " + charles.heigth);
}
자바 클래스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.
'Dev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추상 메소드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 (1) | 2024.12.12 |
---|---|
상속, 오버라이딩 (0) | 2024.12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