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C# 에서 추상 메소드를 선언하려면 해당 클래스 또한 추상 클래스 여야 한다.
추상 클래스, 메소드 선언
using UnityEngine;
public abstract class Animal
{
public abstract void Fly();
}
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으면 추상 메소드를 반드시 오버라이딩 해주어야 한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ird : Animal
{
public override void Fly()
{
Debug.Log("it a bird");
}
}
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interface ITurnOnable
{
public void TrunOn();
public void TrunOff();
}
인터페이스 구현은 다음과 같이 상속과 동일하게 선언하면 된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ar : ITurnOnable
{
public void TurnOff()
{
// 실행할 코드 작성...
}
public void TurnOn()
{
// 실행할 코드 작성...
}
}
'Dev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속, 오버라이딩 (0) | 2024.12.12 |
---|---|
C# 기초 - enum, 구조체 struct (1) | 2024.12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