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ev/C#

추상 메소드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

by 석맨.class 2024. 12. 12.
반응형

 C# 에서 추상 메소드를 선언하려면 해당 클래스 또한 추상 클래스 여야 한다.

 

추상 클래스, 메소드 선언

using UnityEngine;

public abstract class Animal
{
    public abstract void Fly();
}

 

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으면 추상 메소드를 반드시 오버라이딩 해주어야 한다.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Bird : Animal
{
    public override void Fly()
    {
        Debug.Log("it a bird");
    }
}

 

 


 

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.

using UnityEngine;

public interface ITurnOnable
{
    public void TrunOn();
    public void TrunOff();
}

 

인터페이스 구현은 다음과 같이 상속과 동일하게 선언하면 된다.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ar : ITurnOnable
{
    public void TurnOff()
    {
        // 실행할 코드 작성...
    }

    public void TurnOn()
    {
        // 실행할 코드 작성...
    }
}

 

 

'Dev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상속, 오버라이딩  (0) 2024.12.12
C# 기초 - enum, 구조체 struct  (1) 2024.12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