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ev/C#

상속, 오버라이딩

by 석맨.class 2024. 12. 12.
반응형

C# 에서는 다음과 같이 클래스를 상속 받는다.

public class test1 : MonoBehaviour
{
...
}

// public class 클래스명 : 상속받을부모클래스명

 

상속받은 부모의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려면 

오버라이딩 하려는 부모 메소드가 virtual 키워드로 선언되어 있어야 한다.

 

부모클래스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Box
{
    public virtual void Dump(string obj)
    {
      Debug.Log(obj + " 버립니다...");
    }

    public void Dump(string who, string obj)
    {
      Debug.Log(who + "is throw " + obj);
    }
}

 

 

자식클래스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TrashCan : Box
{
    public override void Dump(string obj)
    {
        Debug.Log("쓰레기통에 " + obj + " 를 버립니다.");
    }
}

오버라이딩 할 메소드명을 똑같이 맞추고 override 키워드를 선언한다.

 

 

'Dev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추상 메소드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  (1) 2024.12.12
C# 기초 - enum, 구조체 struct  (1) 2024.12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