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C# 에서는 다음과 같이 클래스를 상속 받는다.
public class test1 : MonoBehaviour
{
...
}
// public class 클래스명 : 상속받을부모클래스명
상속받은 부모의 메소드를 오버라이딩 하려면
오버라이딩 하려는 부모 메소드가 virtual 키워드로 선언되어 있어야 한다.
부모클래스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ox
{
public virtual void Dump(string obj)
{
Debug.Log(obj + " 버립니다...");
}
public void Dump(string who, string obj)
{
Debug.Log(who + "is throw " + obj);
}
}
자식클래스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rashCan : Box
{
public override void Dump(string obj)
{
Debug.Log("쓰레기통에 " + obj + " 를 버립니다.");
}
}
오버라이딩 할 메소드명을 똑같이 맞추고 override 키워드를 선언한다.
'Dev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추상 메소드, 추상 클래스, 인터페이스 (1) | 2024.12.12 |
---|---|
C# 기초 - enum, 구조체 struct (1) | 2024.12.12 |